원데이원팁

 

 

 

 

 

새해를 맞이하면서 흔히 하는 다짐중 하나는 바로 금연이 아닐까 싶습니다. 하지만, 담배속에 들어있는 니코틴이 체내에 많이 쌓여 있어 끊기가 어려운것이 사실인데요. 저 또한 흡연자였었고 지금은 금연에 성공하였는데요. 확실히 피울때 보다 체력이 많이 좋아졌다는게 느껴질 정도로 정말 해로운것이 담배구나 새삼 한번 더 느끼게 되었습니다.

 

 


뉴스를 보니까 외국에서는 버스정류장에 전광판을 설치했는데 그 주변에서 누군가 담배를 피면 광고모델이 콜록콜록 하면서 액션을 취하더라구요. 사람들이 금연을 할 수 있도록 여러가지 광고들도 계속해서 나오는것을 보니 정말 몸에 해로운것이 담배구나 싶더라구요. 점차 흡연공간도 없어져 가고 있구요.

 

 

 

 

 

 

담배안에는 4천여가지 화학물질이 들어있고 그중 40가지가 발암물질 이라고 합니다. 사망률 또한 교통사고에 몇배라고 하니 정말 해로운 게 담배라고 생각이 들어요. 그렇다면 의지를 가지고 금연에 성공하게 된다면, 우리 체내에 어떤 변화가 일어나게 될까요?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피부노화를 막아준다.

 

금연을 하면 피부노화를 막아주는데요. 피부에 충분한 산소를 공급해주고 많은 영양소가 공급될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흔히 거무튀튀한 얼굴만 봐도 담배피는지
알아보기도 한다고 하잖아요? 금연하시면 얼굴 피부도 전 보다 하얗게 많이 개선될겁니다~!

 

 

 

2. 구강건강을 되찾아준다.

 

흡연은 치아에 굉장히 안좋고 입안 구강상태에 매우 악영향을 주는데요. 하얀치아가 누렇게 변색이 된다던가 입안에 담배냄새와 안좋은 성분들이 남아 염증을 유발하고 구취까지 나서 굉장히 안좋습니다. 금연을 하게 되면 구강건강과 치아변색방지와 보호, 구취 제거 등 구강건강에 매우 좋습니다.

 

 

 

 

 

 

3. 폐활량이 좋아진다.

 

흔히들 느끼시는 부분같아요. 계단만 올라가도, 조금만 달려도 숨이 차더라구요. 금연을 하게 되면 폐에 주었던 부담을 줄여주기 때문에 좋은 산소를 공급받아 폐활량이 점차 회복된다고 합니다.  특히 담배의 안좋은 성분이 폐암을 유발하기 때문에 폐 건강을 위해서는 반드시 금연하는게 좋겠죠??

 

 

 

4. 성기능이 강화된다.

 

남자들은 담배를 피우면 정자활동에도 영향을 주는데요. 금연을 하게 되면 활발한 활동으로 돌아오면서 성기능도 강화 된다고 합니다.

 

 

 

 

 


5. 돈을 아낄수 있다.


담배 1갑에 4500원인데요. 5일에 1갑이면 1달이면 6갑 정도가 되는데요. 27000원씩 1년이면 324000원이라는 돈이 들어가게 되네요. 최소기준인데도 상당한 금액이소모되는데요. 편의점에 담배사러 가면서 마실거라도 몇개 사면 지출은 더 많이 들어가겠죠?

 

 


6. 가족의 행복

 

무엇보다 내가 금연을 하면 가족들이 행복해 진다는 게 가장 좋은점이 아닐까 싶습니다. 특히나 가장이라면 자신의 건강을 챙겨야 하는 책임감도 있으니까요. 새해에는 모두 금연에 성공하셔서 건강도 챙기고 지출도 줄이셔서 가계생활에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구독 후 아래 하트를 꾸욱 눌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