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데이원팁

아침에 마시는 미지근한 물의 효능

 

 


 

 

한번씩은 들어보셨을 법한 내용인데요. 아침에 일어나서 미지근한 물 한잔을 마셔주면 몸에 좋다는 얘기요. 과연 과학적 근거가 있는 말인지 오늘 한번 낱낱히 파헤쳐 보는 시간을 가져 보도록 하겠습니다. 잠에서 깨어난 이후에 미지근한 물을 마시면 여러가지로 건강에 도움이 되는데요. 대표적인 효능 7가지를 알아보도록 해볼까요~??

 

 


1. 수분보충에 탁월!

 

누구나 밤새 수면을 취하면서 잠이 들며 휴식을 취하지만 신체는 활동을 계속 하고 있습니다. 땀을 흘리거나 코나 입을 통해 호흡을 하면서도 수분이 배출이 되기 때문인데요. 기상후 천천히 물 한잔을 마셔주면 부족했던 수분을 보충할수 있습니다.

 

 

 

 

 


2. 체중 감량에 도움!

 

미지근한 물이나 따뜻한 물은 체중감량에 도움이 되는데요. 실제로 트레이너 분들도 기상 후 물 한잔은 필수로 말해주곤 합니다. 신진대사가 원활하게 돌아가도록 도와줘 체지방 분해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이 때 레몬을 함께 넣어 마시면 더욱 독소 배출에도 좋다고 하네요.

 

 


3. 탈모 예방 효과!

 

요즘 머리가 많이 빠져서 고민이신 분들이 상당히 많은데요. 모근에 활력이 생기면서 모발이 자라는 속도가 빨라지도록 도와주는 효과도 있다고 해요.

 

 

 

 

 

 

4. 소화기관 건강에 좋다

 

기상후 마시는 물은 아무래도 수면하는 동안 밤새 잠들어 있던 내장기관들을 깨워주는 역할을 해서 아침식사 하기전 부담을 덜어준다고 하네요.

 

 


5. 배변활동을 활발하게 해준다


미지근한 물은 변비를 예방해준다고 해요. 장 운동을 활발하게 해주고 소화기관에 자극을 주지 않는다고 하네요.

 

 

 


 


6. 피부재생과 관리에 탁월

 

피부미인들은 물을 항상 곁에 두고 마신다고 할 정도로 기상후 먹는것 뿐만 아니라 평소에 신경써서 섭취해주면 굉장한 도움이 된답니다. 물을 마시면서 노폐물이나 독소도 배출되지만 활성 산소가 피부재생을 도와준다고 해요.

 

 

 

 

7. 두피건강

 

모발을 생기있게 해줄 뿐만 아니라 두피를 수분이 촉촉하게 해주어서 각질이 생기는것도 막아준다고 하네요. 비듬이 많이 생기는 원인이 수분이 충분하지 못해서 그렇기도 하구요.

 

 

 

 

 

 

물은 하루에 2L이상 섭취할것을 권할 정도로 건강에 정말 좋았는데요. 장점을 나열하자면 정말 셀 수 없이 많을것 같아요. 뿐만 아니라 물은 항상 곁에 두고 신경써서 챙겨먹는 습관을 가져주시는게 우리 몸에 좋은 영향을 준다는 걸 한번 더 느끼게 되었네요. 새해에는 모두 물마시기를 습관화 하셔서 건강한 한해가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하트 꼭 부탁드려요^ㅡ^